본문 바로가기
이것도 나름 요리야

사과가 최고야 '애플 파이'

by zzzzuni 2020. 10. 12.

늘 그렇듯 나의 요리 메뉴는 

유튜브를 통해서 시작되지

 

유튜브를 보던 중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메뉴에 구하기 쉬운 메뉴가 있다고? 

하면 선택하는 거지요

 

준비물

사과, 식빵, 시나몬 가루, 설탕, 버터, 계란, 꿀

사진에는 빠졌지만 꿀도 들어갔다

꿀 아니면 올리고당

 

1단계: 사과를 작게 잘라주기

사과가 커서 반 개만 사용해줬다

작게 자르는 것.. 생각보다 나는 오래 걸리고 힘들었다..

유튜브에 보면 다들 안 흐트러지게 잡고 샥샥 돌려가면서

하던데 나는 안된다 주륵

 

2단계: 버터를 프라이팬 속에

역시 내 로망과 다른 버터 자르기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준다

 

2단계: 사과를 프라이팬 속에

사과를 샥 샥 볶아줍니다

 

3단계: 설탕, 꿀, 시나몬 가루 넣기

까먹고 기껏 사놓은 시나몬 가루를 안 넣을 뻔했다

남자 친구가 한 입 맛보고 시나몬 가루는 언제 넣는거냐길래 그때 알았다

다 한 스푼씩 넣어줬다

사과의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4단계: 식빵 준비!

식빵 테두리를 잘라주고 밀대로 얇게 꾹꾹 밀어준다

자꾸 식빵이 부풀어 올랐다

뭔가 부스러기가 엄청 많이 생기고 깔끔하게 안 잘라졌다

식빵의 윗부분이 살짝 둥근 아치 모양이었는데

좀 더 부드럽고 네모난 모양의 식빵이면 더 좋았을 것 같다

 

5단계: 계란물 준비해서 식빵으로!

계란물을 준비해서 식빵 테두리 부분에 1cm 정도 두께로

사사삭 발라준다

 

6단계: 재료를 식빵 속으로

재료를 쏙 넣어주고 1cm정도 떨어진 부분에

칼집을 내어준다 5개? 6개? 정도

내 마음대로 바뀐다

 

7단계: 식빵 이불 덮기

식빵을 반으로 폭 덮어 이불을 덮어주고 칼로 꾹꾹 눌러준다

달걀물이 풀 역할을 해주는 건가..?

 

8단계: 포크로 꾹꾹

위아래 옆 부분 포크로 꾹꾹 눌러준다

벌어진 부분을 닫아줄 겸 모양도 예쁘게 낼 겸인가

아무튼 포크로 눌러주니까 예쁘다 꺄

 

9단계: 계란물을 묻혀주어요

테두리가 왜 이러지.. 찢어지기도 하고 그랬다 주룩

테두리를 깔끔하게 썰어주면 좋을 것 같다

색을 예쁘게 내기 위한 계란물을 열심히 묻혀줍니다

 

10단계: 오븐에 쇽

식빵 테두리까지 오븐에 넣어줍니다! 버릴 수 없어요

유튜브에는 180~190도에서 15분 정도 구우라고 해서 했는데

우리 집 오븐이 엄청 약한지 너무 안 익어서 온도도 더 높이고 더 구워줬다

상태를 보면서 구워야 할 듯싶다

 

기다리고 기다리면

완성!

계란물을 너무 많이 입혔는지 너무 노래서 조금 당황했다 

그래서 기대감을 잔뜩 안고 그릇에 담고

먹어보았다! 

나는 만족했다 원래 웬만하면 맛있어하고

달달한 디저트는 다 맛있어한다

남자 친구는 더 달면 좋았을 것 같다고 했다

다음에 다시 할 때 설탕을 조금 더 넣으면 좋을 것 같다

아래 부분은 바삭하게 안 익어서 두 개는 돌려서 한 번 더 오븐에 돌려주었다

 

시나몬 가루의 향과 맛을 엄청 좋아해서

먹는 내내 풍기는 시나몬 향이 너무 좋았다

처음 해봐서 영상 보면서 따라 했지만 쉽게 외워서 할 수 있을 것 같다

재료도 구하기 쉽고 사과 있을 때 해 먹어야겠다

빵을 무척 좋아해서 당길 때 해 먹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