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

무지하게 간단하니까 '양파커리샌드위치'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지 않는 우리라서 나는 또다시 오빠네 집 방문했지요 근데 자고 있는 거 아니겠어요? 정말 짜증이 조금 많이 났지만 나는 배고픈 게 더 먼저여서 냉장고를 뒤적거렸지요 냉장고를 보던 중 어제 새벽 돼지처럼 보다 잠든 백종원 님의 양파 카레 샌드위치가 해보고 싶지 뭐예요? 마침 재료가 다 있어서 생각이 났어요 오래 생각하지 않고 바로 실행에 옮깁니다 준비물 카레카루, 양파, 모닝빵, 계란, 버터 백종원 님은 설명해주실 때 양이 더 많았지만 나는 오후 1시더라도 아침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찔끔 만 했다 1단계: 버터를 프라이팬에 아니 저는 요리할 때 잘못 사온 버터 말고 진짜 버터를 처음 써 봤는데 그게 냉동실에 있어서 너무 안 잘리는 거예요? 유튜브 보면 다들 예쁘게 네모난 모양으로 잘라.. 2020. 10. 8.
겨울이 다가오니까 '피자감자호떡' 열심히 유튜브를 보던 중 눈에 꽂힌 영상이 있었으니 바로 피자 감자 호떡! 입니다 평소에 구황작물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왜 이렇게 이 요리가 하고 싶었나 몰라요? 남자 친구한테 재료 보여주니 토마토소스만 사면 된다길래 냉큼 사갔답니다 준비물 토마토소스, 감자, 양파, 소시지, 모차렐라 치즈, 감자 전분 1단계: 감자 껍질 깎기 감자 깎는 게 제일로 귀찮았는데 마침 할 거 없어서 심심해하던 남자 친구가 해준다길래 굳이 거절할 이유가 있나요? 하하 감자는 제가 해달라는 데로 남자 친구가 해줬답니다 호호 2단계: 감자는 전자 레이지 속으로 감자는 어차피 으깰 거라서 대충 자르고 접시에 담아줬어요 빨리 익으라고 물을 조금 넣어주고 랩을 씌워준 다음에 5분? 정도 돌려주고 뒤섞뒤섞 해준 다음에 또 조금 돌.. 2020. 10. 6.
[가평 맛집]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입니다 저는 사실 막국수는 보쌈이나 족발 먹을 때 사이드로만 시켜서 먹어봤지 음식점이 따로 있을 거라고 생각을 못했어요..? 되게 멍청이 같지만 막국수집이 있다는 것을 안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답니다😅 요기도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갔다 온 곳이라 사진이 많이 없다는 점..😭 블로그 하기 전에는 잘 몰랐는데 블로그에 글을 올리려면 생각보다 사진을 열심히 찍어야 한다는 걸 느낍니다... 저랑 남자 친구는 가평 청평 쪽으로 자주 놀러 갔는데 그때마다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를 갔어요 그만큼 만족했기 때문이겠죠?ㅎㅎ 첫 번째로 간 날 저희는 동치미 막국수랑 회막국수 이렇게 두 개 시켜서 나눠 먹었어요 명태회가 들어있답니다 회 막국수에는 회가 정말 충분히 들어있는 것 .. 2020. 10. 4.
나의 요리 기록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정말 별로 안됐고 그전부터 요리에 관심이 생겨서 남자 친구 집에서 이것저것 열심히 만들어보고 있었답니다 그때는 이렇게 블로그를 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하고 요리하는 과정은 하나도 남기지도 못했어요 첫 번째! 마파두부 이건 남자 친구한테 "내가 만들어준 요리 중에서 뭐가 제일 맛있었어?"하고 물어보면 마파두부라고 이야기해줄 정도로 나름 성공작이었답니다 유튜브 보고 따라 했는데 영상에서는 1인분 기준이라 나름 양을 더 많이 하려고 했는데 그게 잘 안돼서 밥에 비해 양이 조금 적었어요 먹기 전에는 엄청 많아 보였는데ㅜㅜ우리가 너무 많이 먹은 건지 아직 양 조절이 어렵더라고요 저는 두반장을 처음 들어봐서 되게 구하기 어려운 재료인 줄 알고 필요 없는 레시피로 했는데 저희 집에 가니까 .. 2020. 1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