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도 나름 요리야

우유 생각나는 '스콘'만들기

by zzzzuni 2020. 10. 22.

나는 베이킹을 너무나도 해보고 싶었다

그런데 베이킹은 뭔가 까다로운 느낌이어서

한 번했다가 망치면 다시는 안 할 것 같은 느낌이어서

필요한 재료를 이것저것 사기에는 부담스러웠다

사고 쓰레기가 될 것 같았다

 

나의 유일한 베이킹은 핫케이크 만들기였다

그냥 가루 넣고 계란 넣고 우유만 넣으면 되는..

 

한 봉지를 사놨는데 생각보다 자주 안 먹어서

잊힐 것 같았다

소중한 재료를 지키기 위해

핫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요리를 찾아보다

스콘 만들기를 발견했다

 

모양 틀이 없어도 괜찮고

박력분이 없어도 괜찮고

심지어 버터도 필요 없다

에어 프라이기가 없어서 오븐으로 하는 레시피를 찾아보았다

 

준비물

카놀라유, 핫케잌 가루, 계란, 초콜릿

초콜릿은 없어도 된다

 

1단계: 재료 때려 넣기

계란 하나

카놀라유 200g

핫케잌 가루 200g

때려 넣어줍니다

 

2단계: 재료 섞고 반죽

열심히 재료를 섞고 조물딱 하다 보면 이렇게 반죽이 됩니다

 

3단계: 동그랗게

반죽의 절반을 두 개로 나눠서 동그랗게 만들어 줍니다

아무것도 안 넣은 2개랍니다

 

4단계: 초콜릿 자르기

집에 굴러다니던 ABC초콜릿을 4등분해서 잘라줍니다

초콜렛 4개를 사용했어요

 

5단계: 초콜렛 쏙쏙

반죽의 절반은 초콜렛을 쏙쏙 넣어줍니다

 

5단계: 동그랗게

동그랗게 다 뭉쳤으면 붙지 않게 떨어트려서 놓아줍니다

 

6단계: 오븐 속으로

 

175도에 예열을 시켜놓고

15분 정도? 넣어줬는데 우리 집 오븐은 너무 약해서

부풀어 오르긴 했지만 다 익지 않았다

그래서 온도를 200도로 올리고 앞에서 계속 지켜봤다

너무 안 익어서 나중에는 250도까지 올렸고

한 20분은 계속 익혀주었다 부들부들

 

기다리고 기다리면

완성!

나름 노릇노릇 해졌다

색이 고르지 않다

큰 거 두 개는 초콜릿

작은 거 두 개는 아무것도 안 들었다

스콘 하면 우 유지 

 

속을 잘라보니 나름 괜찮다

딸기 잼이랑 빵에 발라먹는 버터를 올려준다

먹고 우유 먹어주면 아주 완벽하다

이건 초코

초코를 넣으니 달달해서 굳이 잼을 안 발라 먹어도 괜찮다

우유는 필수

 

필요한 재료도 별로 없고 레시피도 너무 간단해서 좋다

스콘이 퍽퍽한 빵이다 보니까 

부드럽게 만들어야 하는 빵보다 실패가 더 적지 않을까..? 싶다

남자 친구는 스콘을 잼이랑 먹는 걸 좋아해서 초코보다

아무것도 안 넣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나는 초코가 더 맛있어서 그때마다 다른 걸 넣으면 좋을 것 같다

빵이 생각날 때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오븐만 정상적이면 참 좋겠다

핫케잌 가루가 이렇게 유용하다니

댓글